수업실천자료_홍동초 온라인 수업 이야기 > 수업&평가

본문 바로가기


수업&평가

수업실천자료_홍동초 온라인 수업 이야기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주석샘 댓글 0건 조회 1,912회 작성일 20-10-24 22:03

본문

홍동초 온라인 수업 이야기

 

홍동초 이수경 이보림 선생님

 

어느 때보다 길었던 한 학기가 지나갔습니다. 코로나19로 사상 처음 시작된 온라인 수업에 막막하고 불편한 마음이었지만, 여러 선생님이 교육의 길을 찾기 위한 많은 시도를 해왔고, 지금도 그 노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.

이런 노력에도 불구하고, 여전히 우리에게 많은 숙제가 남겨져 있습니다. 또다시 온라인 수업이 시작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? 여전히 불편한 마음이 더 크지만, 그런데도 우리들의 작지만 큰 노력들은 조금씩 희망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. 홍동초 6학년에서 시작한 작은 노력, 저희의 온라인 수업 이야기를 나누고자 합니다.

 

#1 어느 날 시작 된 온라인 수업

온라인 수업이 시작되었을 때, 막막하기도 했지만 불편한 마음이 더 컸어요. 어떻게 해야 할지 방법도 잘 모르겠지만, 그전에 이런 방법으로 교육을 해도 되는지 좀 더 근본적인 의문이 들었고, 혼란스러운 마음이 들었습니다.

그런 마음을 느낄 새도 없이, 온라인 개학이 발표되고 수업을 준비할 수 있는 2주 정도의 시간이 주어졌어요. 충분한 계획을 세우기에도 시간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전체적인 방향과 기본적인 계획만을 세우고 수업에 뛰어들었습니다. 그리고 동 학년 선생님과 필사적으로 협력해 나갔어요.

첨부파일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
그누보드5
경기 화성시 반송동 126-1번지 105호 | 010-8917-2019 | 개인정보관리책임자 : 최현주
COPYRIGHT (C) 새로운학교네트워크 ALL RIGHTS RESERVED.